HOME > KTCC 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 과 태국 상공인들이 함께하는 태국 유일의 종합경제단체”

한태상공회의소는 1977년 한태 양국 상공인들의 교류 협력 및 우호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이래 태국 유일의 한태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원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국에 진출한 한국 상공업계를 대표하여 회원들의 권익을 적극 대변하고,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우리 기업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회원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하여 전문적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회의소는 태국 상무성 통상국에 등록되어 그 위상과 홛동이 법적인 보호를 받고 있으며, 외국상의연합회
(JFCCT: Joint Foreign Chamber of Commerce in Thailand) 및 태국상공회의소 (Thailand Chamber of Commerce)의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상실 직속인 태국무역위원회 (BOT: Board of Trade of Thailand)의 상임이사국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회원을 위하고 회원에 의한 조직”

저희 상공회의소는 회원을 위해 존재하고 회원에 의해 움직이는 조직입니다. 더 많은 기업이 상공회의소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회원 증강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입니다. 또한 타 국가 상의와의 긴밀한 협조관계 형성 및 적극적인 CSR 활동을 통해 태국 정부와 태국 국민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고, 정부 및 유관 기관과 회원들과의 만남과 대화의 장을 넓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들이 상의 활동에 보다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한국 회원사와 태국 회원사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

본 상공회의소 홈페이지는 회원사의 동반자로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회원사분들과의 교류를 위해 열린 장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본 상공회의소의 홈페이지가 회원 여러분들의 사업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사업이 번영 하시길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태상공회의소 회장